카테고리 없음

충북 음성군에 있는 반기문 총장님 생가마을에 박종명이 다녀와서

종명이 2022. 5. 20. 11:20

 

▲정면에서 바라 본 반기문 총장님 생가

 

며칠전 5월의 꽃들이 유혹하는 계절이라 내가 태어난 음성군에서 태어나신 
충북 음성에 있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생가가 있는 반기문 평화 기념관을

가기 위해 음성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설립자인 정근희 회장과 동행해 가 보았다.

 

몇년전에 가 보았었던 장소인데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변해 옛 모습이 조금은

기억되지만 새로운 시설물들이 많이 보였다.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님 박종명 언론봉사자

 

유엔사무총장님 임기를 마치고 귀국하셔서 19대 대통령에 도전하시려고

하다가 포기하시고 지지자들에게 미안하다고 하시면서 후보사퇴 동기를

이야기 하는 시간을 마련한 행사장에서 만나뵙고 담은 추억의 사진이다.

 

 

▲ 반기문 총장님 생가옆에 있는 광주반씨 사당

 

 

충북 음성군 원남면 행치마을에 있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님 생가마을이

있는 곳에는 반기문평화랜드와 반기문 생가, 반기문 평화기념관 등이 있다.

 

필자도 두번째 방문한건데 웬지모르게 코로나 19여파인지 어린이날인데도

관람객들 모습이 적게보여 이렇게 멋진 공간들이 많은 관람객들이 와서 유엔

사무총장 8년 임무를 마치신 총장님의 흔적을 보면 좋을텐대 하는 생각이다

 

또한  충청북도나 음성군 차원에서 여행사를 통해 음성큰바위얼굴테마파크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함께 연계해서 관광코스로 쉽게 갈 수 있게 했으면 하는

제안을 충북 음성군 태생인 필자로서 경험해 본 개인의 생각을 전해 보고싶다. 

 

필자의 나이가 70대 중반이 되다보니 유명한 여행사를 통해 관광버스로

전국에 있는 유명 관광지를 다니는게 요즘 나의 소일거리 중 하나라 한국에

유명한 관광지를 많이 다녀 와 보았기에 이런 생각이 들어 제안해 보았다

 

충북 음성에 관광 명소를 함께 구경하는 코스로 관광객들이 여행사를 통해 

적은 경비로 쉽게 갈 수 있게 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아 제안해 본다.

 

요즘은 인터넷 시대가 되다보니 모든 국민들이 여행을 다녀오면 자랑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대이기에 유익한 정보를 많이 보면 관람객들이 많아진다.

 

작년에 여행사를 통해 충북 증평 강변에 만들어 놓은 꽃밭을 구경간 일이 있는데

여행사를 통해 가는 관광객들이 많은 시대이니 참조해 주기를 부탁하고 싶다. 

 

 

▲음성큰바위얼굴테마파크 정근희 설립자(右) 박종명 언론봉사자

 

 

▲ 반기문 평화기념관 건물 입구모습이다

 

▲ 반기문 평화기념관 건물 입구모습이다

 

 

▼ 반기문평확념관 사이트 들어가기

https://www.eumseong.go.kr/Banki-moonpeacemuseum/index.do

▲ 윤종현 윤종훈 쌍둥이와 엄마 그리고 이모(左)

 

내가 찾아 간 날이 평일이라 관람객이 적게 보였는데 4인가족 모습이

보이기에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라 필자가 부탁해 담은 가족사진인데

쌍둥이를 둔 다복한 가족에 자매가 함께 관람하러 안성에서 왔다고 하는데

쌍둥이는 안성공도초등학교 1학년생들이라고 엄마가 소개를 해 주었다.

 

 

▲좌로부터 박종명 정근희 진기영 함께 구경을 간 일행들이다

 

이번 음성방문에 수원에 사는 동갑친구 진기영 사장 차로 동행해서

편하게 다녀 와 이 공간을 빌려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싶다

 

▲ 반기문평화랜드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