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

충청향우회(총재 곽정현) 모임 .이회창총재 진수희보건복지부장관을보다

종명이 2010. 9. 12. 12:06

 

 

 
MBC Home > 시민기자 > 포토뉴스

충청향우 친선의 밤 행사

이회창총재님도 만나보다

충청향우회 곽정현 총재님 축사 모습

충청향우회 중앙회는 지난 재·보선에 당선 된 국회의원들과 정부 개각으로 입각한 장·차관 및 군장성,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시,도 의회의장 등으로 영진한 충청인들을 축하하고자 9월10일 오후 6시 '충청향우 친선의 밤' 행사를 마련하였다.

나 또한 충청출신으로 행사에 초대를 받아,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 등 그동안 방송화면으로만 보아오던 충청도 출신의 많은 저명 인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장 여자국회의원으로 유명한 김옥선 의원과 전 인천시장 안상수, 변웅전, 안영기, 고흥길 국회의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들도 많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부득이하게 불참한 나경원 한나라당 국회의원은 축전을 보내왔다.

충청향우 300여 명이 참석 한 이날 행사에는 식전 행사로 충청출신 연예인들의 특별 공연이 열렸고, 자랑스런 향우들에게 700만 재향 충청인들의 마음을 담은 축하패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정현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충청향우들의 '나라사랑, '고향사랑', '향우사랑'을 강조하며 "축하 받은 분들은 고향과 나라발전에 앞장서 공헌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재경 충청향우인들은 이들을 적극 성원, 충청도에서도 대통령을 만들어 보자고 단합을 할 것"을 부탁하였다.

충청도 출신이지만 지역에 무관심했던 나는 향우회 모임에서 고향의 유명인들을 만나고 나니 충청인으로서의 긍지와 보람을 느꼈다.

참고로 축하받을 충청도 향우분들이 다망하신분이라 그런지 행사에 불참자가 많았다.

어렵게 부탁해 담아 온 사진

축하케? 절단 모습

이회창 총재와 박종명 시민기자

                                                                                                                                                 박종명 시민기자 / 20100911 16:02